연예 뉴스목록
-
한국블루소사이어티, ‘WE ARE HEROES’ 힐링 블루스 콘서트 개최한국블루소사이어티가 3월 7~13일 서울 용산구 소재 코리아블루스씨어터에서 힐링 블루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총 7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힐링 블루스 콘서트는 한국블루스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기간 중 총 8회 오프라인 공연으로 열린다. 앞으로 녹화본은 편집을 거쳐 유튜브 ‘최항석의 블루스채널’에 게재된다. 코로나를 이겨내는 우리가 영웅입니다 ‘WE ARE HEROES’ 힐링 블루스 콘서트는 의료진, 소방공무원, 자영업자 등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 분야의 종사자들과 자랑스러운 우리 국민들을 위한 콘서트로 기획됐다. 용산구, 소방서 등과 협조해 초대 공연의 형태로 진행이 된다. 향후 현장에서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힐링을 줄 수 있게끔 공연 실황 영상을 만들고,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의 주최인 한국블루스소사이어티(Korea Blues Society)는 세계적인 권위의 Blues Foundation (블루스 파운데이션)의 공식 한국지부다. 한국에 블루스 문화를 널리 알리고 한국블루스 음악의 세계 진출에 힘써온 한국 유일의 블루스 협회로 블루스 아티스트의 발굴과 소개, 블루스 음악 교육, 각종 블루스 관련 행사 및 콘텐츠 제작 등을 하고 있다. 매년 미국 멤피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블루스페스티벌인 International Blues Challenge (국제블루스경연대회/IBC Festival)에 한국의 블루스 아티스트들과 함께 참가하고 있다. 힐링 블루스 콘서트는 7일간 총 8회의 공연이 진행되며, 총 8팀의 블루스 뮤지션들이 공연한다. 힐링 블루스 콘서트는 전 회 무료로 진행이 되지만, 사전 유선 예약이 필수다.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집단행사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거리 두기 공연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유튜브 최항석의 블루스채널에서 향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블루스소사이어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블루스소사이어티 김범식 070-40383-686 예약 문의 070-4038-368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팝페라 가수 강신주, 2일 신곡 ‘한번 더’ 발표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과 교수이자 팝페라 가수 강신주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4월 2일 새 싱글 ‘한번 더’를 공개했다. 2009년 ‘김연아와 미쉘콴의 아이스 올스타쇼’ 무대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한 강신주는 2010년 ‘들꽃’과 2012년 ‘나의 노래’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한 후 오랫동안 음악 연구와 후학 양성에 몰두해왔다. 가수 강신주는 “평소 친분이 있는 작곡가 겸 세한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겸임교수인 손연성의 작업실에 들렀다가 우연히 이 곡의 데모를 듣고 활동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새 싱글 ‘한번 더’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헌정하는 곡으로 코로나19로 어지러운 시국에 힘을 불어넣는 좋은 에너지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한번 더’의 작사와 작편곡은 SBS 드라마 ‘맛 좀 보실래요’, ‘기분 좋은 날’, KBS 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 2’, ‘블러드’, ‘왕가네 식구들’, MBC 드라마 ‘최고의 연인’, ‘딱 너 같은 딸’ 등의 드라마 OST를 작편곡한 손연성이 맡았다. 이번 앨범 제작을 담당한 인스타(INSTAR)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싱글은 가수 강신주와 작곡가 손연성이 대중에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창법을 바꿔가며 세 번이나 재녹음 할 정도로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라며 음원의 완성도를 강조했다. 언론연락처: 인스타(INSTAR) 엔터테인먼트 손연성 대표 010-3058-1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금)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언론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서윤석 과장 02-788-734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을 21일(금) 오전 6시(한국시간) 단독 선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이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타이틀곡을 사전 공개하는 것은 데뷔 이래 최초의 일이다. 정식 공개 시간인 오후 6시 보다 12시간 앞서 신곡 ‘ON’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오직 틱톡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이번 사전 공개의 창구로 틱톡이 결정된 데에는 앱이 갖고 있는 파급력이 주요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애플리케이션 내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틱톡의 특성상,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인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틱톡 사용자 대부분이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어 신곡 자체가 문화 현상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비쳤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이 틱톡을 통해 음원을 선공개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틱톡은 기존의 일방적이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틱톡만의 양방향 홍보 방식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는 대중가요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시도이나 틱톡이 이미 수차례 진행해왔던 검증된 기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커뮤니티 성격까지 갖추고 있어 해외 시장에서도 틱톡의 마케팅 효과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No.1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언론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서윤석 과장 02-788-734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
뮤빗, 2월 1주차 주간 투표서 몬스타엑스 ‘Follow’ 2주 연속 1위 차지뮤빗 2월 1주차 주간 투표에서 글로벌 팬덤이 선택한 최고의 곡 1위는 몬스타엑스의 ‘Follow’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ATEEZ의 ‘Answer’, 3위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이 장식했다. 몬스타엑스는 2019년 10월 ‘Follow’로 컴백한 이래 해외 케이팝 팬덤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모바일 앱 ‘Mubeat (뮤빗)’은 매주 주간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뮤빗’의 주간투표는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직접 투표를 진행해 해외 팬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을 잘 파악할 수 있다. 몬스타엑스의 ‘Follow’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한 에이티즈의 ‘Answer’은 전주인 1월 5주차 투표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금주 3위인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는 전주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3위를 대신해 금주 3위를 차지했으며, 트와이스의 ‘FANCY’가 4위, 스트레이 키즈의 ‘MIROH’가 5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에서 탑 10을 장식한 곡은 엑소의 ‘Love Shot’ 6위,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7위, 골든차일드의 ‘Without You’ 8위, 제니의 ‘SOLO’ 9위, HINAPIA의 ‘DRIP’이 10위에 올랐다. 현재 뮤빗은 동영상 재생 수, 구독 등을 기준으로 한 주간 투표 외에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자신이 선정한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할 수 있는 뮤빗 케이팝 주간 투표를 진행 중에 있다. 팬들은 주간 투표를 통해 1일 15건의 투표권을 갖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으며, 주간투표 결과는 매주 뮤빗에서 공개된다. 특히 뮤빗 주간 투표는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팬들이 모여 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인데, 최신 곡과 과거 곡 중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연일 사랑 받고 있는 곡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뮤빗은 주간 투표 외에도 팬덤광고 모금 투표를 진행한다. 팬덤광고는 아티스트의 특별한 기념일에 맞춰 팬덤이 직접 모금을 개설하여 투표가 진행되며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뮤빗 내 배너나 팝업으로 광고가 진행된다. 특히 팬덤광고에서 이벤트로 지하철 광고도 진행 중에 있다. 2월 26일까지 지하철 팬덤광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TXT, 정윤호 (에이티즈), 슈가 (방탄소년단), 현진 (스트레이 키즈)이 후보로 올랐다. 모금 투표는 투표권인 비트로 참여할 수 있는데, 광고 시청 후 무료로 획득하는 하트비와 유로인 스타비트로 가능하다.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 중 제일 먼저 200000만건의 비트를 달성하는 아티스트의 지하철 광고 집행이 진행되고, 달성 못한 아티스트의 획득 비트는 유로인 스타비트가 반환된다. 우승한 아티스트의 지하철 광고 결과는 뮤빗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블렌딩 개요 블렌딩은 2017년 1월 설립된 MBC와 SBS콘텐츠허브의 합작법인으로 드라마OST, 예능음원, Kpop, 인디 음악 등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에서 210만 다운로드, 160만 회원을 확보한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Mubeat’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19억, 2018년 63억, 2019년 68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음악문화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블렌딩 김해인 매니저 02-784-856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
가수의 꿈을 현실로 의령군 제6회 이호섭가요제 예선 참가 접수▲이호섭가요제 홍보포스트 (사진 = 의령군제공) 신인가수 발굴과 지역 문화콘텐츠 개발로 지역문화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의령군출신 이호섭 작곡가의 이름을 걸고 매년 개최되는 이호섭 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자에게 신인가수라는 특전이 주워진다. 미스터트롯 결성전에 오른 남승민군이 이호섭가요제 대상수상자이다. 남승민군은 진성의 ‘가지마’를 멋 떨어지게 불러 만 17세의 최연소 참가자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뛰어넘는 노래실력으로 대상을 차지하면서 관중들의 눈길을 끌었다. ▲ 이호섭가요제행사사진(사진=경남도민신문제공) 대상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과 함께 신곡2재공곡의음반취입,뮤직비디오 제작등 홍보활동을 지원받아 정식가수로 데뷔하게된다. 신청방법은 의령홍익장군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된다. 한편 군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추이를 지켜보며 신중하게 행사 추진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행사추진시에도 체옥측정, 손세정제등을 준비에 철저를 기할것"이라고 밝혔다 신청방법 : 인터넷접수 http://www.의령홍의장군축제.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