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리산자락에서 키워낸 고원흑돈 버크셔 K로 만든 지리산 하몽(Jamon)

기사입력 2020.03.30 2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 찹샵 (1).jpg

     ▲ 더 찹샵(THE CHOP SHOP) (사진제공=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조아)

     

    2008년에 처마 끝에 매달은 하몽을 시작으로 2012년 THE CHOP SHOP을 만들게 되었다. THE CHOP SHOP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드는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다. 자연 발효를 통한 샤퀴테리(돼지고기 식품)부터 수제 소시지, 햄, 베이컨, 비프 스낵, 퀄리티 미트 총 6가지의 카테고리로 제품구성 되어 있다. THE CHOP SHOP의 박 자연 대표는 말한다. “항상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며 저희 손을 거쳐 가는 제품 하나하나가 모두 소중하다고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지리산 해발 500고지에서 3년 이상 된 천일염만을 사용하여 하몽과 샤퀴테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평균 기온이 3~4℃가량 낮은 지리산 운봉은 여름이 짧고 신선한 바람이 불어 자연 발효 숙성과 건조를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고 있다고 한다. 지리산 청정 지역에서 자란 150kg의 버크셔 K 돼지만을 원료로 사용하여 긴 시간 발효 과정을 통해 정성 들여 사퀴테리 제품들은 만들고 있다.



    더챱샵 (2).JPG

     ▲ 하몽샌드위치와 하몽 (사진제공=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조아)


    하몽, 샤퀴테리, 햄&베이컨, 소시지, 퀄리티 미트에 사용되는 모든 돼지고기 들은 박화춘 박사의 지리산 흑돈의 버크셔 K를 원료육으로 사용하고 있다. 해발 500m 지리산에서 철저한 육질 개량과 종자 프로그램을 통해 순종 버크셔만을 길러내는 대한민국 흑돈 대표 브랜드인데, 품종 특성상 불포화지방산이 뛰어나며 그 중 올레산 비율이 47%를 구성하고 있다.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버크셔k를 이용하여 찹샵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고기의 부위, 마블링, 육색, 품종, 환경에 따라 고기의 퀄리티는 완전히 바뀐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육을 다루는 직업인들은 무엇보다 고기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하다. 또한 좋은 고기라고 해도 적절한 온도, 시간, 알맞은 부위의 숙성방법이 ‘QUALITY CUTS’의 핵심이다. 더 찹샵은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브랜드의 고기만을 사용하고 철저한 환경에서의 에이징과 품질 관리를 통해 퀄리티 미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 중 가장 사랑받는 더 찹샵 소시지는 오직 고기와 향신료를 이용한다. 또한 천연 돈장 케이싱을 사용하여 씹는 식감이 장점이며 아질산나트륨, MSG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허브만을 넣어 만든 건강한 소시지이다. 박 자연 대표는 더 찹샵을 통해 세계에 유명한 전통 소시지의 맛과 문화를 느껴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판매유통 구조는 온라인 판매가 주를 이루며 식당이나 호텔에도 납품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는 15인 이상의 단체를 상대로 수제소세지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박자연 대표의 앞으로의 바람은  “테마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만들고 싶고요, 어디를 가나 ‘더 찹샵’이라고 하면 ‘고기 잘하는 곳’, ‘ 하몽 맛있는 곳’이라는 말이 나오도록 하는 게 제 가장 큰 바람”이라고 말했다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조아(070-4150-4179)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