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코로나19 대응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해남사랑상품권 7%특별 할인

기사입력 2020.03.15 2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통시장 내 해남사랑상품권 홍보 사진(사진출처=해남군).jpg

    ▲ 전통시장 내 해남사랑상품권 홍보 사진(사진출처=해남군)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역 전용 상품권인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과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3월 한 달간 코로나19 대응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해남사랑상품권 추가 할인을 추진한다.


    지난해 4월 해남사랑상품권이 발행, 유통되며 지금까지 151억원이 넘는 상품권을 판매하여 전남지역 상품권 발행 지자체 중 최단기간 최다 판매액을 기록하고 있다.해남군의 지역 상품권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데는 올해 상시 5%, 명절, 축제 기간 때는 10%이내의 할인 혜택이 원동력으로 되고 있으며 농어민공익수당을 비롯 정책발행분과 함께 기관 단체의 구매 릴레이, 군민들 대상으로 구매확산을 확대해 해남 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남사랑상품권(사진출처=직접촬영.jpg

    ▲ 해남사랑상품권 사진(사진출처=직접촬영)


    해남사랑상품권은 관내 전통시장을 포함 병원, 약국, 음식점, 마트, 미용실 등 군민들의 일상 소비 생활에 관계가 있는 업소에서 상시 사용가능하며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해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농협, 해남진도축협, 해남신협,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산림조합에서 구매 가능하며 해남군 홈페이지에서 등록업소 현황과 상품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2020년 상품권 300억원 판매와 가맹점 등록 3,000개소 목표로 상품권 이용 활성화 발안을 적극 추친할 계획이며 3월 추가 할인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남군청홈페이지 : www.haenam.go.kr

    해남군청 : 061.530.5114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