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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라이크라 컴퍼니,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 기술 출시직물·의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레디투웨어(RTW) 및 우븐 소재에 적용할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LYCRA® DUAL COMFORT) 기술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크라는 가장 최근에 이룬 혁신을 통해 현대 소비자가 원하는 지속 가능성 및 기능성의 이점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의류 업계에 변혁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는 편안함을 보장하는 신축성 및 시원한 착용감과 지속되는 형태 유지력을 결합한 차별화한 기술이다. 이 기술의 핵심은 새로 개발한 라이크라 T400 A 에코메이드(LYCRA® T400® A EcoMade) 섬유다. 독점적인 공정으로 제작되고 방적사의 질감과 모양이 드러나는 이 섬유는 열적 쾌적성을 제공하면서 편안하고 활용도가 높으며 기후 영향을 줄인다. 소비자가 의생활에서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 기술을 통해 누릴 수 있는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올데이 컴포트(all-day comfort): 착용자의 신체 활동에 맞춰 하루 종일 형태 유지 · 쿨링 컴포트(cooling comfort): 착용자의 신체를 시원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 · 지속 가능성: 재활용 및 재생 가능 성분을 함유한 라이크라 T400 A 에코메이드 섬유-버진 섬유 대비 기후 영향 감소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 기술은 견고한 기능과 체형을 살려주는 우아한 감각을 결합한 ’뉴 유틸리티(new utility)’ 트렌드에 맞춘 완벽한 솔루션이며, 워크레저(workleisure) 또는 아웃레저(outleisure) 등 다양한 스타일이 혼합된 의류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 에브루 오자이딘(Ebru Ozaydin) 더 라이크라 컴퍼니 전략 마케팅 이사는 ”우리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우수한 착용감에 더해 캐주얼하고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포용하는 자유를 줄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섬유로 제작한 활용도 높은 의류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처럼 활용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섬유는 소비자가 다양한 업무에 몰입하다가도 곧바로 일상 생활이나 공원 산책도 할 수 있게 해준다. 뉴 유틸리티라는 용어는 환경 영향이 적은 소재로 일상적인 실용성과 도시적인 우아한 감각을 결합한 경량 의류를 정의하는 유행어가 됐다”고 덧붙였다. 라이크라 듀얼 컴포트 기술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허가한 제조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최신 웨비나 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와 개인 생활용품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고 혁신을 도모한다.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이어지는 성능이 필요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도록 설계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해 고객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nect.lycra.com)를 참조. 라이크라(LYCRA®)와 라이크라 T400(LYCRA® T400® )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등록한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캐리 J. 포드(Karie J. Ford)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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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대한민국의 주요 디펜스 플랫폼 가동률 향상 위한 성과기반군수지원 계약 체결보잉(NYSE: BA)은 대한민국 방위사업청과 세 건의 성과기반군수지원(Performance Based Logistics; PBL)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 공군이 운용 중인 F-15K 전투기와 공중조기경보통제기(Airborne Early Warning & Control; AEW&C), 한국 육군이 운용 중인 CH-47 치누크 헬기의 운영유지 관리를 위한 5년 계약으로,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물류 및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항공기 가동률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보잉 인터내셔널 정부 용역 및 디펜스 부문의 극동 지역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톰 브렉켄드리지(Thom Breckenridge) 시니어 디렉터는 “가동률 향상이라는 합의된 목표하에 기존의 거래적 접근방식을 맞춤형 지원 모델로 전환해 한국과의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으로 높은 임무 수행률과 부품 수요 예측 및 조달 등 한국 공군이 F-15K 기종에 대한 PBL 계약으로 10년 이상 누려온 이점을 지속해서 확보하고, 그 혜택을 AEW&C와 치누크 플랫폼에도 확장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보잉은 검증된 통합 물류 모델을 활용해 △공급망 부품 수요 예측 △조달 △인도 △유지보수 교육 △리스크 관리 관행을 높이고, 한국 공군 및 육군의 목적에 들어맞도록 현지 기업들과 협력해 계약을 이행할 예정이다. PBL 제도를 통해 예기치 못한 긴급 상황에도 물류를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보잉은 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PBL 방식의 효율성을 높일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보잉 인터내셔널 정부 용역 및 디펜스 부문의 토르뵨 쇼그렌(Torbjorn Sjogren)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해당 디펜스 플랫폼들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통해 부품의 생명주기 연장 방법, 유지보수 활동을 미루거나 강화할 시점, 긴박한 사안들에 대한 교육지원 방안 등을 이미 파악할 수 있다”며 “PBL 제도에 데이터 분석을 적용하는 것은 고객 투자를 극대화하고 요충지에서의 성공적인 군사작전을 지원할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강력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보잉은 70년 이상 한국과 강력하고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으며, 15년간 현지 기업들과 함께 협력해 50억달러 이상 지출하는 등 한국 항공우주 산업의 발전에 최선을 다해 이바지하고 있다. 상용기 및 방위 산업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보잉 코리아는 50개 이상의 현지 산업 파트너들과 관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200명 이상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기업으로 상용기, 디펜스, 우주, 보안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와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높이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보잉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보잉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오지민 대리 02-6250-70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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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53기 정기 주주총회 3월 16일 개최삼성전자는 3월 16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김한조·한화진·김준성) 선임 △사내이사(경계현·노태문·박학규·이정배) 선임 △감사위원(김한조·김종훈)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부터 주주들이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 투표제도를 도입했다. 주주들은 3월 6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전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주주들은 전자 투표시스템에서 주주 정보를 등록한 후, 소집공고와 의안별 상세 내역 등을 확인하고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예탁결제원 전자 투표시스템은 지난해부터 주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24시간 전자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주총장 온라인 중계를 도입했다. 아울러 3월 초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한 사전 신청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주주들은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중계 시청을 신청하고 안건별 질문도 등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전자 투표 참여 기간(3월 6일 오전 9시~15일 오후 5시)과 같다. 신청한 주주들은 주총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질문할 수 있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사전에 전자 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 행사를 신청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체제를 갖춰 주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주주총회장에는 방역 패스가 도입될 예정이며, 주총장 출입에 대한 정부 지침 변경 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임윤정 02-2255-82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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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볼트 홀딩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뉴욕증권거래소: NRGV, NRGV WS)가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와 사업 결합을 완료하고 2022년 2월 14일 상장된다. 에너지 볼트는 지속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CEO)는 “상장사로 변모해 회사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게 돼 기쁘다”며 “IPO로 얻은 수익은 세계 최대 에너지 및 산업 분야 리더 기업들과 체결한 추가적인 전략적 파트너십과 함께 주주 가치를 높이고 성장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방편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탈탄소화를 실현해 재생가능한 세상을 뒷받침한다는 회사 사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임직원과 파트너, 투자자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업 개요 에너지 볼트는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탄력적 전력망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지속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한다. 에너지 볼트는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을 개발해 경제의 탈탄소화를 가속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에너지 볼트는 발전과 저장 기술 모두를 제어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AI)과 고급 최적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독점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모든 기본 저장 기술을 보완하는 데 적합한 유연한 에너지 저장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유틸리티, 독립 전력 생산업체,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의 중력 기반 솔루션은 양수 수력발전 에너지 저장이라는 입증된 물리학 및 기계 공학 기초를 근간으로 하지만 물 대신 맞춤형 복합 블록을 사용한다. ‘모바일 매스(mobile masses)’라 불리는 복합 블록은 지역 토양, 광산 찌꺼기, 석탄 연소 잔류물(석탄재), 수명을 다해 해체된 풍력 터빈 블레이드 등 지역에서 조달된 재료를 사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 수 있다. 에너지 볼트의 EVx™ 시스템은 환경 및 공급망 위험을 최소화하는 한편 시스템이 구축된 지역사회 내 일자리를 늘리고 스토리지 투자의 50~70%를 건설 계약 형태로 지역 경제에 돌려준다. 여기에는 EVx 구조를 건설하고 현장에서 복합 블록을 제작하는 건설 계약은 물론 시스템 운영 기간 중 지속적인 유지보수 계약도 포함돼 있다. 시스템은 충전 및 방전 주기를 조정하는 고급 컴퓨터 제어와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로 자동화되며 2시간부터 12시간 이상에 이르는 광범위한 저장 기간을 충족시킨다. 에너지 볼트는 2021년 업계 선두 주자인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에넬 그린 파워(Enel Green Power)와 투자 및 에너지 저장 협력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에넬과 함께 폐기된 윈드 블레이드 유리 섬유 재생 및 재사용을 위한 공동 개발을 추진하는 방안도 포함돼 있다. 이어 에너지 볼트는 다음과 같이 글로벌 판매 진전 및 시장 전략을 계속 추진해 왔다. · 아틀라스 리뉴어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 LLC) 및 대주주인 차이나 티아닝(China Tianying Inc.)(CNTY)(CN: 000035)과 재생 에너지 저장에 대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을 맺었다. 차이나 티아닝은 국제 환경 관리 및 폐기물 재생 기업으로 스마트 도시 환경 서비스, 자원 재활용 및 회수, 탄소제로 청정 에너지 기술을 다루고 있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5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로써 사모투자(PIPE) 규모에서 1억5000만달러에서 2억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에서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사용, 배포하는 데 대해 2022년 라이선스 비용으로 5000만달러를 추가 지불하는 데 합의했다. · 고려아연과 재생에너지 저장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 고려아연은 아연, 납, 은, 희소 금속 인듐을 포함해 비철금속 제련 생산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양사 제휴는 정제 및 제련 작업을 탈탄소화려는 고려아연의 전략을 뒷받침하며 초기에는 고려아연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썬메탈(Sun Metals Corporation Pty. Ltd)에 초점을 맞춘다. 양사는 2022년 중반 프로젝트 배치에 돌입할 전망이다. 고려아연은 전략적 제휴 외에도 PIPE에 5000만달러를 투자해 PIPE 규모를 1억달러로 증대했다. 이는 사업결합협약 체결과 관련해 발표됐다. · BHP와 공동 협력 협약 체결: 세계적인 천연자원 회사인 BHP와 협력을 통해 에너지 볼트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BHP의 주요 사업장과 기타 잠재적 응용 분야에 배포,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양측은 에너지 볼트의 기술을 BHP 사업과 관련된 새로운 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할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이를 BHP의 특정 사업장에 대한 전력 공급 및 에너지 저장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는 연구에 중점을 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DG 퓨얼즈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계약 체결: DG퓨얼즈는 재생가능 수소 및 생합성 기반의 지속가능한 합성 항공연료와 디젤 연료 분야를 선도하는 신흥 주자다. 계약에 따라 에너지 볼트는 1.6GWh의 에너지 저장을 제공해 DG퓨얼즈의 여러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루이지애나 프로젝트로 500MWh를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이 계약을 발판으로 3개 프로젝트에서 최대 5억2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2022년 중반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저장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회사의 독점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저장 관리 및 통합 플랫폼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친환경 재료와 폐기물 통합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재료를 경제적으로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 경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고객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Safe Harbor)’ 규정의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해야 하다’, ‘~일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견하다’, ‘~로 보이다’, ‘모색하다’, ‘미래’, ‘전망하다’, ‘계획적인’ 등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견 또는 암시하는 유사한 표현이나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사업 합병에 따른 효용, 경쟁 환경, 미래 기대 성과(미래 매출, 잠정 기업 가치, 현금 잔고 포함), 에너지 볼트의 시장 기회와 관련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보도자료 내 식별 여부와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너지 볼트 및 노부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최종 진술의 역할을 하거나 투자자의 신뢰 근거가 돼서는 안 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는 다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이 에너지 볼트의 통제를 벗어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여기에는 재생 에너지 수요, 회사가 솔루션을 상용화하거나 판매하는 능력, 잠재 고객과의 최종 계약 사항을 협상할 능력, 경쟁 기술의 영향, 충분한 재료를 공급받을 능력, 예상 외의 비용, 코로나19의 영향, 글로벌 경제 상황, 설치 일정 준수 능력, 건설 및 허가 지연 및 관련 비용 증가, 에너지 볼트의 미래 사업에 대한 경쟁사의 영향 및 에너지 볼트의 S-4 양식 증권신고서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된 비즈니스 합병과 관련된 요인, 2021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 연차 보고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돼 있거나 기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거나 제출 예정인 서류에 기재된 요인이 포함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4005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투자자 문의 언론 문의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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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SaaS 통합 플랫폼 ‘싱글렉스’ 출시DX 전문기업 LG CNS가 영업·제조·구매·인사·품질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SaaS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 ‘SINGLEX (싱글렉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 CNS는 SINGLEX 출시를 기점으로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사업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올 초 △SINGLEX 사업담당 △SINGLEX 최적화센터 △SINGLEX 아키텍처팀 △SINGLEX 솔루션 R&D센터 등 조직을 분야별로 세분화하고, 약 250명 규모의 DX 전문가를 투입해 SINGLEX 전담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SINGLEX는 ‘Single’과 ‘Complex’의 합성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업무를 싱글 플랫폼으로 통합해 제공한다는 ‘엔터프라이즈 SaaS 올인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SINGLEX는 SaaS형태로 통합 서비스된다. SaaS (Software as a Service)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에 접속해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이용하는 방식을 뜻한다. 예를 들어 LG CNS가 ‘영업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클라우드 위에 올려놓으면, 구독 기업들은 클라우드에 접속해 영업관리 솔루션을 바로 사용하고 이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된다. LG CNS는 SINGLEX 출시를 위해 세일즈포스닷컴(SFDC), SAP, IBM, 지멘스, 오라클 등 글로벌 IT 선도 기업의 SaaS 서비스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급변하는 신기술을 SINGLEX에 실시간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SINGLEX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제공 방식으로, 기업들의 IT 투자 비용과 투입 시간을 대폭 개선하고, 전통적인 시스템통합개발(SI)/시스템운영(SM) 방식을 완벽히 대체한다. LG CNS는 SINGLEX를 기존의 ‘System Integration’이 아닌 ‘SaaS Integration’이라는 고객의 DX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를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로 정의하기도 한다. SINGLEX는 여러 업체, 비즈니스 영역별로 각각 다른 채널을 통해 제공되던 SaaS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기술적 이슈나, 운영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통합된 단일 창구인 SINGLEX로 문의하면 된다. 그동안 고객 입장에서는 SaaS 서비스별로 제공 업체와 사용 환경이 달라,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와 운영이 어려워 SaaS로의 전환이 쉽지 않았다. LG CNS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RPA 등 급변하는 IT 신기술을 SINGLEX에 빠르게 탑재하고, 고객 업무 프로세스에 바로 적용해 국내 SaaS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고객은 새로운 IT 서비스 모델인 SaaS Integration을 통해, 원스톱으로 SaaS를 이용하며 디지털 혁신 속도전에서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다. LG CNS는 고객이 보안 걱정 없이 SaaS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전방위 보안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실시간 위협탐지 대응 등 토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각 기업에 중요 정보가 플랫폼을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을 유지한다. LG CNS는 지난해 말 ‘SINGLEX Town’ 사이트를 오픈 후 운영 중이다. 기업 고객들은 사이트에 접속해 SaaS 도입을 위한 서비스 구독 상담을 할 수 있다. LG CNS DT사업부장 최문근 전무는 “국내외 IT 전문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구독료만 내면 빠르고 안전하게 SaaS를 이용할 수 있는 공용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DX 전문기업으로서, SINGLEX를 글로벌 톱 수준으로 애자일(Agile)하게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언론연락처: LG CNS 홍보팀 김민섭 책임 02-6363-50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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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빅 육개장 컵’ 판매량 2000만 개 돌파오뚜기는 기존 대비 총 중량을 20% 늘린 ‘빅 육개장 컵’이 리뉴얼 이후 8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빅 육개장 컵의 인기 요인은 든든하고 가성비 좋은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한 점이다. 오뚜기는 ‘육개장 컵’ 하나로는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건더기·분말 수프는 물론, 계란 스크램블의 크기와 개수까지 늘렸다. 벌크업된 것은 양뿐만이 아니라 가마솥에 푹 끓인 양지 육수에 얼큰한 양념을 더해 구수한 맛을 낸 국물 역시 리뉴얼을 통해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 빅 육개장 컵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양으로 입소문을 타자 오뚜기는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실었다. 지난해 11월 오뚜기는 ‘14kg 벌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남궁민을 빅 육개장 컵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남궁민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빅 육개장 컵과 잘 맞아떨어져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고, 이후 월평균 매출은 리뉴얼 이전 대비 154%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뚜기는 2월 16일 17시부터 19일 24시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을 통해 빅 육개장 컵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총 7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빅육개장 24개입 박스 제품을 정상가 대비 37.8%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넉넉한 양과 풍부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리뉴얼한 빅 육개장 컵이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다양한 취향과 입맛을 만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오뚜기 홍보팀 강두위 차장 02-2010-071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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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컴,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인정 획득어니컴 주식회사(대표 이석호)는 2월 10일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소프트웨어(SW)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제도는 시험 기관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평가해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 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어니컴이 인정받은 자격은 총 4개 분야(△ISO/IEC 25023 △KS X ISO/IEC 25023 △ISO/IEC 29119-4 △KS X ISO/IEC 29119-4)로 SW 주특성(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을 기준으로 시험을 수행해 ‘KOLAS 국제공인 시험성적서’를 발행할 수 있다. KOLAS 공인시험성적서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의뢰한 정보시스템 구축 결과 평가, 정부 연구개발(R&D) 과제의 최종 평가 검증을 비롯해 조달 및 입찰에 필요한 SW 품질 평가 및 정보시스템 품질 평가 등 공신력 있는 품질 인증이 필요한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미국·일본·중국·유럽 등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 상호 인정 협정을 체결한 세계 104개국에서 시험 성적이 상호 인정돼 시험·인증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어니컴은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AI 국가 기반 핵심 프로젝트(인공지능 식별 추적 시스템의 검증 및 운영, 불법 복제 판독 시스팀의 AI 모델 검증)의 검증을 이끈 인공지능 테스팅 전문 기업이다. 국내 생체 인식 테스팅 표준화와 SW 테스트 국제 표준(ISO 29119)의 생체 인식 테스팅 표준화의 전문위원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AI 성능 및 데이터 품질을 측정하는 AIQA 솔루션을 보유해 누구보다 빠르게 데이터 품질 확인 및 테스팅 환경을 빠르게 구축하고 제공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석호 어니컴 대표는 “이번 인정 자격 획득은 SW 테스팅 표준 프레임워크와 국내 안면 인식 분야 인공지능 평가 표준(TTAK.KO-11.0293)을 보유한 SW 시험·평가 선도기업으로서 객관적인 역량을 증명하는 성과”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SW 품질을 확보해 관련 기업의 SW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니컴 개요 어니컴 주식회사는 창조 경제에 발맞춘 ‘ICT 토털 솔루션 유통기업’으로 △솔루션 사업 △SI 사업 △QA 사업 △전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임직원 250명 규모의 재무구조 건실한 중소기업이다. Solution 사업 분야는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모바일 앱 테스트 솔루션 - TestForte’,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 IMQA’,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ankus’ 등을 제공하고 있다. SI 사업 분야는 각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Mobile 기반 유/무선 시스템 통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QA 사업 분야는 국제 표준 기반 검증, 자동화 테스트 도구 활용을 기반으로 테스트 계획·설계·수행·분석·보고 등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 사업 분야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제품 유통 플랫폼 ‘골든데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어니컴 경영지원팀 배민준 차장 02-6395-77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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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요 퍼시픽 파트너스, 야마우치 No.10 패밀리 오피스에 합류타이요 퍼시픽 파트너스(Taiyo Pacific Partners, 약칭 TPP)가 야마우치 No. 10 패밀리 오피스(Yamauchi No.10 Family Office, 약칭 YFO)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YFO의 자회사로 편입된다고 발표했다. YFO는 세계적인 게임업체인 닌텐도를 설립하고 키운 것으로 유명하다. 창의성, 한계에 대한 도전, 일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에 전념하는 YFO는 TPP와 공동의 유대를 맺고 특별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타이요의 사업을 성장시킬 계획이 있다. 브라이언 K. 헤이우드(Brian K. Heywood)는 YFO의 무라카미 히로와카(Hirowaka Murakami)와 최고경영자(CEO) 직책을 공동으로 맡고, 마이클 A. 킹(Michael A. King)은 타이요의 CIO로 남는다. 마이클 킹은 ”우리는 지금까지 성공에 도움이 된 집중력과 긴밀한 팀을 그대로 유지하기를 바란다. 기존 경영 방식에 큰 변화는 없겠지만, 그동안 늘 혁신과 개선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 온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 모두가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라카미 히로와카는 ”YFO는 협력을 통해 일본의 많은 유명 기업을 개선하는 데 주력할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우리는 항상 전통에 도전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로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열정적인 기업을 지원했다. 또 젊은 벤처 인재의 성장과 육성을 위해 전 세계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TP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숙한 공공 및 민간 시장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그런 시장에 도전하는 기업들을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창의성의 불꽃이 일본에서 사그라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TPP는 야마우치의 유산인 행운, 철학 및 자산을 계승해 혁신적이고 영속적인 사회를 달성한다는 책무를 실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헤이우드는 ”역사적으로 일본에서 가장 극적이고 판도를 바꾼 변화는 외부에서의 역동적인 지원으로 국내의 존경받는 혁신가를 도울 때 이뤄졌다”며 ”그런 점에서 TPP와 YFO는 변화를 일으키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에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닌텐도 설립자들의 창의적인 DNA를 타이요가 개발한 독특한 투자 프로세스에 통합할 수 있게 돼 기쁘다. ’토코와카(Tokowaka, 영속적인 회복)’는 고대 일본으로부터 내려온 전통으로 20년마다 독창적인 방식으로 회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리는 이 개념을 일본 기업들에 전파해 왔는데 이번에 설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강조해 온 것을 실천하기로 했다. TPP와 YFO의 통합으로 타이요가 직원들에게 더욱 즐거운 일터가 되고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수익을 제공하며 일본과 인도에 의미 있는 영향을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워싱턴주 커클랜드에 본사가 있는 타이요 퍼시픽 파트너스는 일본과 인도에서 우호적인 주주 행동주의에 전념하는 아시아 기반 전문가들이 2003년에 설립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현재 일본과 인도에 중점을 둔 펀드를 통해 37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 모든 전략은 우호적인 참여 방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 닌텐도의 신화를 만든 야마우치 No.10 패밀리 오피스는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다. ’꿈꾸다. 도약하다. 살다(Dream. Leap. Live)’라는 사명은 1889년부터 야마우치 가족의 정신에 흐르는 철학이다. YFO는 지속적이고 지속 가능한 자선 활동과 기업 육성에 전념하고 있다. 글로벌 공공 및 민간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통에 창의적으로 도전하는 인재와 경영진을 지원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70059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타이요 퍼시픽 파트너스(Taiyo Pacific Partners L.P.) 브라이언 K. 헤이우드(Brian K. Heywood) CEO 425-896-5300 야마우치 No. 10 패밀리 오피스(Yamauchi No.10 Family Office) 무라카미 히로와카(Hirowaka Murakami) C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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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닉스그룹, 홈 라이프에 필요한 맞춤형 TV 시리즈 출시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IT 전문 기업 큐닉스그룹(대표이사 차충환)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신규 사업으로 TV 시리즈 ‘QXT320HA’, ‘QXT400FA’, ‘QXT420FA’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생활 패턴이 바뀌고, 기약 없는 팬데믹 상황에서 홈 라이프를 즐기는 가정이 늘어났다. 이에 큐닉스그룹은 가정에서 나만의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세컨드 TV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큐닉스 TV 시리즈 크기는 △32인치형 △40인치형 △43인치형으로 작은 휴대폰 화면에서 느낄 수 없는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설치 위치 및 여러 제약이 있는 대형 TV보다 주방, 안방, 작업실 등 작은 공간에서 쉽고 편하게 설치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의 특징은 대기업 A급 패널 장착과 최신 MSTAR 3553 칩을 장착해 영상을 자동으로 보정된 선명한 색감과 높은 화질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MHL 케이블과 Type C to HDMI 케이블로 스마트폰에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Wavve), 디즈니플러스(Disney+)와 다양한 콘솔 게임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HDMI 단자, D-SUB 단자가 있어 PC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노트북 및 태블릿을 연결해 사용도 가능하다. 20W 듀얼 우퍼스피커가 탑재돼 모든 영상과 게임 등에서 안전감 있는 풍부한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다. 외형으로는 모던하고 심플하면서 감각적 디자인과 공간 활용을 위한 VESA(200×100, 200×200)가 후면에서 있어 멀티스탠드 혹은 벽걸이로 활용할 수 있다. 큐닉스그룹 마케팅 담당자는 “팬데믹 상황에서 고객 니즈에 맞는 세컨드 TV를 출시했다“며 ”많은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즐거움을 주는 제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큐닉스그룹은 2010년 4월에 설립된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브랜드 론칭 이후 제품의 신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과 좋은 퀄리티의 A/S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참신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모니터 및 IT 제품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브랜드다. 언론연락처: 큐닉스 커머스팀 차충환 070-4819-777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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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전지 소재 12배 이상 성장 시켜 2030년까지 매출 60조 달성LG화학이 2030년까지 현재 매출의 두 배가 넘는 60조원을 달성하고, 친환경 고부가 신사업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는 블루오션 시프트 전략을 8일 발표했다. 2030년 매출 60조는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을 제외한 LG화학의 직접 사업만으로 계획된 수치이다. 신학철 부회장은 8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투자자 설명회에서 매출을 2021년 26조원에서 2030년 60조원으로 130% 이상 성장시키고 △친환경 소재 △전지 소재 △신약 등 3대 신사업 매출도 3조에서 30조원으로 10배 이상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R&D 투자도 가속한다. LG화학은 올해 연구개발 인원만 500여 명을 증원해 3300여 명을 확보할 예정이며, 연구개발비도 전년 대비 35% 이상 증액해 1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은 산업의 흐름에 따라 배터리 사업부터 IT 소재, 전지 소재 등 첨단소재와 바이오 사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20년간 10배가 넘는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며 “지금의 기후위기와 디지털 대전환, 포스트 팬데믹으로 인한 산업계의 대전환기(Great Reset) 역시 LG화학이 톱 글로벌 과학 기업(Top Global Science Company)으로 도약하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소재·전지 소재·글로벌 신약 등 ESG 기반 고부가 신사업 비중 확대 LG화학은 대변혁의 시대에도 흔들림 없이 지속 성장하기 위한 3대 신성장 동력 육성 계획을 구체화했다.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바이오·Energy Transition 소재 등으로 매출 8조원 달성 재활용(Recycle), 생분해성·바이오(Bio), 신재생에너지(Energy Transition) 소재 사업 중심의 친환경 Sustainability 비즈니스 매출을 1.4조원에서 2030년 8조원으로 6배 확대하며 저탄소 경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글로벌 화학 업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Recycle 소재 LG화학은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재활용 원재료 확보 △플라스틱 물성 향상 △화학적 재활용[1] 조기 상용화에 집중하고 있다. LG화학은 재활용 원재료 확보를 위해 한국 최대 이커머스 업체인 쿠팡을 비롯해 LG전자와 같은 가전 업체 등으로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Recycle 플라스틱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흰색을 세계 최초로 상업 생산한 것에 이어 투명 제품 개발에도 착수하는 등 기존 플라스틱(virgin plastic)과 동일한 물성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개발도 강화하고 있다. 화학적 Recycle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영국 Mura와 조기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초임계 열분해유 공장을 연산 2만 톤 규모로 2024년까지 건설할 계획이다. ·생분해성·Bio 소재 LG화학은 생분해성·Bio 소재 플라스틱이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감축하면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 매년 20% 이상 수요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8월부터 폐식용유 등 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고흡수성수지(SAP)를 중동 고객사에 첫 납품을 시작했으며, 곡물 기업인 미국 ADM사와 JV를 통해 2025년까지 미국에 7만5000톤 규모의 PLA (Poly Lactic Acid·생분해성 바이오 플라스틱) 공장을 건설하고 원재료부터 제품까지 통합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자연에서 빠르게 분해되는 생분해성수지 PBAT (Poly Butylene Adipate-co-Terephthalate)는 2024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연산 5만 톤 규모의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생분해성 신소재 PLH는 상용화를 위한 스케일업(scale-up)을 진행하고 있다. ·Energy Transition (신재생에너지) 소재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태양광 패널 필름용 POE (Poly Olefin Elastomer) 시장은 2025년까지 연간 3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LG화학은 2021년부터 태양광 전용 POE 10만 톤 증설에 돌입했고 2023년부터 양산할 예정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총 38만 톤으로 세계 2위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POE는 LG화학 고유의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해 고무와 플라스틱의 성질을 모두 가진 고부가 합성수지로 태양광 패널용 필름에 최적화된 물성을 더욱 강화해 태양광 시장에서 우위를 지켜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탄소 저감을 위해 이산화탄소를 원료로 플라스틱을 만드는 촉매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전지 소재: 양극재·분리막 등의 라인업으로 매출 21조의 세계 최고 종합 전지 소재 회사로 도약 LG화학은 전지 소재 사업을 2021년 매출 1.7조에서 2030년 21조로 12배 이상 성장시키고,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창출하는 고수익 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과 외부 고객사 확보가 가시화되면 매출 목표는 이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니켈 제품 기술력과 메탈소싱 경쟁력 기반으로 양극재 사업 확대 가속화 LG화학은 2006년 세계 최초로 NCM (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를 양산하는 등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력과 메탈 소싱 경쟁력을 기반으로 양극재 사업을 빠른 속도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밀도, 장수명 하이니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니켈 80% 이상의 하이니켈 제품 비중을 2026년까지 90% 수준까지 확대 예정이다. 양극재 공정의 핵심인 소성 공정에서도 세계 최고의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다. 메탈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서 협력 대상을 기존의 중국 광산업체 외에도 글로벌 기업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cycle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북미 최대 리사이클링 업체인 라이 사이클(Li-Cycle) 지분을 확보했으며, 추가적으로 여러 업체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회사 에너지솔루션 외 고객 다변화를 적극 추진해 올해부터 의미 있는 수준의 외부 고객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며, 2026년까지 한국·중국·유럽·미국 글로벌 4각 생산체제를 바탕으로 생산능력을 26만 톤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안전성 강화 분리막(SRS) 등 원천 기술력 바탕으로 분리막 사업 본격 육성 LG화학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성 강화 분리막 등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리막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말 차별화된 분리막 원단 기술을 보유한 도레이(Toray)와 헝가리에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세계 최고 속도의 코팅 기술을 보유한 LG전자의 코팅사업을 인수했다. LG화학은 유럽 내 생산능력 추가 확장과 미국 등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와 고객 다변화를 함께 추진하며 분리막 사업을 성장 시켜 나갈 계획이다. ·CNT, 방열접착제 등 부가 전지 소재 사업 확대 및 신규 전지 소재 발굴 LG화학은 양극재와 분리막 외에도 CNT (탄소나노튜브), 방열접착제, 음극바인더, BAS (Battery Assembly Solution) 등 전지 부가 소재들도 적극 육성한다. 특히 CNT 사업의 경우 현재 1700톤 규모의 생산량을 2026년까지 5배 이상 확대해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LG화학은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전지 소재 기술 개발도 가속하며, 현재 연구개발 중인 ‘퓨어 실리콘(Pure Silicon)’ 기술은 기존 음극재 대비 획기적인 용량 개선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했다. 가스 발생량을 85% 감소시키는 ‘단결정 양극재’ 기술과 고온 내열성이 뛰어난 ‘세라믹 분리막’ 기술은 배터리 안전성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LG화학은 전고체 전지용 소재 등 차세대 전지 기술 또한 개발 중이며, 외부 기회도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하고 있다. △신약: 항암, 당뇨·대사 영역 글로벌 임상 과제 가속화로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LG화학은 항암 영역과 당뇨·대사 영역에 집중해 혁신 신약을 보유한 글로벌 제약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현재 LG화학은 임상 1상 이상 단계에 진입한 글로벌 혁신 신약의 파이프라인 10개를 확보했으며,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등 연구개발을 가속화해 2030년까지 23개의 임상 단계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중 2개 이상의 혁신 신약을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상업화한다는 목표가 있다. 지난해 미국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통풍치료제 신약은 기존 치료제 대비 우수한 요산 강화 효능을 특장점으로 해 높은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는 미국과 중국을 포함해 다국적 임상 3상을 시작할 계획이다. LG화학은 미국에서 임상 1상 진행 중인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또한 올해 내 1상을 마치고 임상 2상 진입을 기대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경구용 희귀비만 치료제(MC4R Agonist)의 임상도 경과가 좋아 올해 내 성공적으로 1상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했다. ◇탄소 중립 성장 목표 20년 앞당기고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 선언 LG화학은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가기 위해 기존의 2050 탄소 중립 성장 목표를 20년 앞당기고, 2050년까지 넷제로(Net-Zero)[2]를 달성키로 했다.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2050년 탄소배출 예상치 대비 총 2000만 톤을 줄여야 한다. 탄소 배출량 총 2000만 톤은 화석연료 차량 830만 대가 1년 동안 배출하는 탄소량으로 소나무 약 1.4억 그루를 심어야 상쇄할 수 있는 규모다. 탄소 감축을 위해 LG화학은 혁신 공정 도입, 친환경 원료·연료 전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23년까지 원재료부터 제품 제조에 걸친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LCA (Life Cycle Assessment, 환경 전 과정평가)를 국내외 전 제품을 대상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신학철 부회장은 “LG화학이 추구하는 성장 전략은 글로벌 산업 대전환기를 기회 삼아 R&D, 전략적 투자는 물론 M&A까지 포함한 내·외부의 모든 성장 기회를 모색해 블루오션을 선점해 나가는 것”이라며 “2030년까지 친환경 비즈니스·전지 소재·신약 중심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 비즈니스의 핵심 축을 전환하고 어떤 경영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화학적 재활용은 사용된 플라스틱을 고온·고압으로 분해해 새로운 플라스틱 생산을 위한 원료로 활용하는 기술로, 폐플라스틱을 분쇄해 세척·선별·혼합하는 기계적 재활용보다 난이도와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든다. [2] 넷제로는 탄소 배출량과 감축량을 더한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언론연락처: LG화학 커뮤니케이션팀 최현종 책임 02-3773-31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