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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온라인마케팅 3년만에 매출 5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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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온라인마케팅 3년만에 매출 50억 달성

산청군의 공식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 농가들 고객과 직접 소통,소비자와 신뢰감 높아져

 

 

유튜브오픈식 단체사진.jpg

산청농부들 오픈식단체사진(사진 = 산청군제공)

 

산청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지 3년여 만에 매출 50억원을 달성했다.군에 따르면 군청 직영 온라인쇼핑몰인산엔청쇼핑몰과 카카오스토리채널산청군직거래장터등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한지 37개월(2020년 1월말 기준)만에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기록은 지난해 9월 말 33개월만에 4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4개월만에 1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증가폭이 상당하다.군은 최근 급격한 매출 증대의 주요 요인으로 카카오스토리채널인 산청군직거래장터를 손꼽았다.

 

2019년 2월 오픈한 카스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는 올해 2월 현재까지 65000만원의 매출 올렸다특히 29000여명의 구독자와 9500여명의 카카오톡 친구를 확보해 안정적인 홍보와 판매채널을 마련했다.군은 온라인몰과 SNS채널 외에도 최근 새로운 마케팅 매체로 각광 받고 있는 유튜브에 지난해 12산청농부들이라는 채널을 개설해 참여 농가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산청농부들은 농가에서 직접 농산물 생산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 소개하고 있어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 신뢰감을 쌓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이외에도 지난해 네이버쇼핑 산지직송, 쿠팡, 인터파크, 위메프, 톡스토어에도 신규로 입점하여 오픈마켓 총 9개의 판매 채널을 확보했으며 우체국쇼핑과 e경남몰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렸다.

 

하수오샴푸.jpg

하수오샴푸(사진 = 참들애바이오푸드 제공)

 

산엔청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지리산 자락 산청군에서 생산된 청정 농특산물과 제품이 주를 이룬다. 원산지증명서, 잔류농약검사필증, 시험·검사성적서 등의 확인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입점된다.

 

 

농가직거래로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무료배송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산농가 입장에서도 소비자와 직거래 판매로 중간유통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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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애편속애편 제품(사진 = 지리산별마루 제공)

 

군 관계자는올해도 신규 입점제품을 확대하고 제철상품 할인행사, 명절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농가 소득증대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직거래장터 : https://story.kakao.com/ch/sanencheong

연락처 : 080-970-8000

 

 

출처 : 산청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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