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속초21.3℃
  • 맑음12.9℃
  • 구름조금철원12.5℃
  • 맑음동두천13.3℃
  • 맑음파주11.5℃
  • 맑음대관령10.6℃
  • 맑음춘천12.9℃
  • 맑음백령도15.0℃
  • 맑음북강릉17.6℃
  • 맑음강릉20.3℃
  • 맑음동해14.4℃
  • 맑음서울16.1℃
  • 맑음인천14.5℃
  • 맑음원주15.2℃
  • 맑음울릉도14.0℃
  • 맑음수원13.7℃
  • 맑음영월12.4℃
  • 맑음충주11.8℃
  • 맑음서산12.4℃
  • 맑음울진14.3℃
  • 맑음청주16.7℃
  • 맑음대전14.4℃
  • 맑음추풍령10.2℃
  • 맑음안동13.8℃
  • 맑음상주14.9℃
  • 맑음포항15.5℃
  • 맑음군산13.3℃
  • 맑음대구14.8℃
  • 맑음전주14.4℃
  • 맑음울산12.5℃
  • 맑음창원13.9℃
  • 맑음광주15.7℃
  • 맑음부산14.5℃
  • 맑음통영13.5℃
  • 맑음목포14.1℃
  • 맑음여수15.8℃
  • 맑음흑산도14.7℃
  • 맑음완도14.5℃
  • 맑음고창11.2℃
  • 맑음순천10.2℃
  • 맑음홍성(예)13.2℃
  • 맑음11.7℃
  • 맑음제주15.8℃
  • 맑음고산15.4℃
  • 맑음성산14.1℃
  • 맑음서귀포15.7℃
  • 맑음진주11.2℃
  • 맑음강화13.3℃
  • 맑음양평14.8℃
  • 맑음이천15.4℃
  • 맑음인제11.3℃
  • 맑음홍천12.8℃
  • 맑음태백10.9℃
  • 맑음정선군9.8℃
  • 맑음제천11.0℃
  • 맑음보은10.4℃
  • 맑음천안11.0℃
  • 맑음보령12.2℃
  • 맑음부여11.2℃
  • 맑음금산11.4℃
  • 맑음13.2℃
  • 맑음부안12.7℃
  • 맑음임실10.6℃
  • 맑음정읍11.6℃
  • 맑음남원12.3℃
  • 맑음장수9.2℃
  • 맑음고창군11.0℃
  • 맑음영광군11.8℃
  • 맑음김해시14.4℃
  • 맑음순창군11.6℃
  • 맑음북창원14.3℃
  • 맑음양산시12.2℃
  • 맑음보성군11.7℃
  • 맑음강진군12.2℃
  • 맑음장흥11.4℃
  • 맑음해남11.6℃
  • 맑음고흥10.8℃
  • 맑음의령군11.8℃
  • 맑음함양군11.3℃
  • 맑음광양시14.0℃
  • 맑음진도군10.9℃
  • 맑음봉화9.8℃
  • 맑음영주16.0℃
  • 맑음문경14.7℃
  • 맑음청송군8.3℃
  • 맑음영덕10.5℃
  • 맑음의성10.1℃
  • 맑음구미13.4℃
  • 맑음영천11.4℃
  • 맑음경주시11.6℃
  • 맑음거창10.8℃
  • 맑음합천13.4℃
  • 맑음밀양13.3℃
  • 맑음산청12.4℃
  • 맑음거제12.1℃
  • 맑음남해13.1℃
  • 맑음11.9℃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짧은 시간 내 역대급 파급력… 1억 뷰 바탕에 방탄소년단X틱톡 ‘케미’ 있었다
‘ONchallenge’는 쇼트 클립 영상이 빚어낸 문화 현상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금)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언론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서윤석 과장 02-788-734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