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흐림속초17.8℃
  • 흐림17.0℃
  • 흐림철원16.2℃
  • 흐림동두천16.0℃
  • 흐림파주15.4℃
  • 흐림대관령14.4℃
  • 흐림춘천16.8℃
  • 비백령도13.5℃
  • 흐림북강릉21.3℃
  • 흐림강릉20.3℃
  • 흐림동해19.0℃
  • 비서울17.6℃
  • 비인천16.7℃
  • 구름많음원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8.5℃
  • 흐림수원15.5℃
  • 흐림영월13.5℃
  • 흐림충주16.8℃
  • 흐림서산18.0℃
  • 흐림울진16.9℃
  • 비청주18.7℃
  • 비대전17.4℃
  • 흐림추풍령18.7℃
  • 흐림안동16.1℃
  • 흐림상주17.5℃
  • 흐림포항18.4℃
  • 흐림군산20.0℃
  • 흐림대구20.3℃
  • 흐림전주20.6℃
  • 흐림울산17.5℃
  • 흐림창원18.4℃
  • 비광주19.7℃
  • 흐림부산19.3℃
  • 흐림통영17.0℃
  • 비목포18.6℃
  • 비여수17.7℃
  • 비흑산도16.1℃
  • 흐림완도18.6℃
  • 흐림고창18.5℃
  • 흐림순천16.0℃
  • 박무홍성(예)16.9℃
  • 흐림15.8℃
  • 비제주20.9℃
  • 흐림고산19.2℃
  • 흐림성산19.0℃
  • 비서귀포19.3℃
  • 흐림진주16.2℃
  • 흐림강화16.5℃
  • 흐림양평17.8℃
  • 흐림이천17.6℃
  • 흐림인제14.8℃
  • 흐림홍천16.1℃
  • 흐림태백17.5℃
  • 흐림정선군12.2℃
  • 흐림제천15.0℃
  • 흐림보은15.0℃
  • 흐림천안16.4℃
  • 흐림보령20.3℃
  • 흐림부여17.9℃
  • 흐림금산18.9℃
  • 흐림17.6℃
  • 흐림부안19.8℃
  • 흐림임실17.7℃
  • 흐림정읍20.4℃
  • 흐림남원18.6℃
  • 흐림장수16.8℃
  • 흐림고창군19.0℃
  • 흐림영광군18.5℃
  • 흐림김해시19.2℃
  • 흐림순창군18.4℃
  • 흐림북창원20.0℃
  • 흐림양산시18.7℃
  • 흐림보성군17.8℃
  • 흐림강진군18.7℃
  • 흐림장흥18.2℃
  • 흐림해남18.9℃
  • 흐림고흥18.6℃
  • 흐림의령군17.2℃
  • 흐림함양군16.8℃
  • 흐림광양시17.3℃
  • 흐림진도군19.0℃
  • 구름많음봉화13.6℃
  • 흐림영주15.4℃
  • 흐림문경16.9℃
  • 흐림청송군12.7℃
  • 흐림영덕15.6℃
  • 흐림의성16.6℃
  • 흐림구미20.6℃
  • 흐림영천16.5℃
  • 흐림경주시16.7℃
  • 흐림거창15.6℃
  • 흐림합천16.3℃
  • 흐림밀양17.6℃
  • 흐림산청16.1℃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7.6℃
  • 흐림18.4℃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로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짧은 시간 내 역대급 파급력… 1억 뷰 바탕에 방탄소년단X틱톡 ‘케미’ 있었다
‘ONchallenge’는 쇼트 클립 영상이 빚어낸 문화 현상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금)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언론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서윤석 과장 02-788-734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