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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맘마미

      아침이다! 기의 흐름을 족소음에서 족태양으로 옮겨 양분에서 순행 하도록 하자. 하지만 지난밤에 동료들과의 카오스를 겪은 내몸은 쉽게 정도로 돌아오려 하지 않는다. 그럼 요한 스트라우스의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를 들어보자. 작자의 의도와 과정에 상관없이 아무튼 장대하고 아름답다. 그리고 하루를 계획해 본다. 이때 나는 또 한번의 카오스를 겪는다. 아름다운 도나우 안에 있던 내가 빠져나와 춤추기 시작한다. 나와 격리되기 시작한 것이다. 열심히 돌아가던 필름이 갑자기 엉망이 되어 영상이 제멋대로 뒤섞이며 나의 영감은 그만 옴니버스 앨범이 되고 만다. 이쯤되면 클래식은 단순히 스피커의 단순운동 정도로 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불쌍한 스피커, 스피커는 주인을 위해 열심히 전후 활동을  하는데 주인은 그 울림을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왜일까? 나의 과제는 음향이다.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음향 체계를 벗어나야 한다는 말도 있지만, 나에게는 역시 최대의 과제물이다. 오늘 하루도 이 음향이라는 전제하에 놓인 많은 학과목들이 나에게 다가올 것이지만 나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부담이 내 감성의 유리를 깨버리는 것이다. 우리는 음양이다. 클래식은 음양이다. (원의보감)을 쓴 심호철 선생은  '오갈역어발전한의학지론내실시'라 했다. 실은 곧 클래식이 음양.으로 느껴지는 경지와 같지 않을까 해서 생각해 본다.  수업시간이다. 앞에선 지긋한 중년신사가 우리들을  향해 악보의 같은 의미있는 언어를 펼치신다. 이때 우리의  씨피유 (CPU)는 기억->연산 ->기억을 제어장치의 조정아래 작동시킨다. 물론 고장난 씨피유도 많지만 그래도 뭔가 부족하다. 바로 우리 스스로 새로이 재정립하고 창립하는 노력이다. 이 순간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가 떠오른다. 베토벤이 만약 의학에 관심있었더라도 의학도를 위해 이보다 멋진 작품을 선물하지는 못했을 것이다. 만약 이는 현이 주한다는 이론에 따라 악성 베토벤의 귀를 치료 했더라면 지금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작품보다 더 못한 작품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잔인한 생각을 잠깐 해보면서 한의학의 특징과 창조력과의 관계를 고민해본다. 우리는 너무 많이 벽에 갇혀 있는것 같다. 사고의 대부분을 서양식 사고 방식으로  이끌다 보니 우리안의 창조 능력을 잃은듯 하다. 한의학의 최대 장점은 기존의 이론 <div style="position:absolute; left:-9999px; top:-9999px;" class="sound_only">https://plustheking.com 더킹플러스 https://rosecasino.kr 로즈카지노 https://plustheking.com 더킹플러스 https://rosecasino.org 에볼루션 https://rosecasino.org 에볼루션 사이트 https://xn--o80b03nwqha372d4wd14kyuk.com 스페이스맨카지노 https://rosecasino.co.kr 실시간카지노사이트 https://pinacles.netlify.app 피나클 https://rosecasino.info 프리카지노 도메인 https://casinoplay.kr 유로247 </div>